여름철은 뜨거운 햇볕과 높은 습도 때문에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그리고 강력한 냉방_ 에어컨 바람으로 인해 우리피부는 극과 극의 환경에서 너무나 스트레스를 받고있답니다. 그래서 여름철 피부를 위한 괸리 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1. 자외선 차단 여름철에는 자외선이 강하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꼭 사용해야합니다. (이제는 모르는 분이 없으시겠죠?) SPF 30 이상, PA++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고 외출 15-30분 전에 충분히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분 공급(=진정) 여름철에는 땀과 피지 분비가 늘어나면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수분 보습성분이 함유된 앰플 또는 에센스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시고 가벼운 수분 크림이나 젤 타입의 제품을 사용해 피부 장벽이 강화시켜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3. 저자극 세안
여름철에는 땀과 피지 때문에 샤워와 세안을 자주 하게됩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세안을 하게되면 피부는 더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해 피부의 pH 밸런스를 유지해줄 수 있는
저자극 세안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피부열 내리기
뜨거운 여름철에는 자외선을 받으면 피부에 열이 오르면서 민감해지기 쉽습니다.
햇볕에 노출된 후에는 시원한 마스크팩이나 미스트를 사용해서
피부의 열을 식혀 피부온도를 내려주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는 수딩(카밍)젤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뜨거운 열감으로 피부 온도가 올라가고 지속된다면 노화의 지름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자극받았을때 피부열 온도를 먼저 내려주는것이 첫번째입니다.
5. 항산화 성분 활용
여름철에는 자외선으로 인해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해 피부 노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E 등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초관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6. 식습관 관리
수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충분한 물을 마셔 체내 수분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알코올과 카페인은 피하고, 피부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해주세요!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것은 피부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피부 상태에 맞게 조절하면서 꾸준히 관리하는 것! 예방이 중요합니다!